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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어를 배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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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포어를 배우자]는? 2014-05-24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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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Dica do dia / 오늘의Tip 2015-01-13 2,351
Dica do dia / 오늘의 TIP 만약 틀리게 되면, 다시 하면 되고 (손 쓰면 되고) 부서지게 되면, 고치고 어질러졌으면, 정돈하면 되고 모든것이 다 끝나버리면, 걍 다시 시작하지. 그렇게 하는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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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 센스님 인사 2014-05-28 2,734
안녕 하세요. 센스입니다 . 정확하게 2007년 8월29 일부터 여기 남미로에 올리기 시작한 포어강의가 벌써 3개월이 넘었습니다. 처음에는 Greentea 님께서 1 개월 정도만 맡아 달라는 부탁을 하셔서 흔쾌히 받아 들였고 , 제 딴에는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강의를 시작 하였습니다.얼굴은 모르지만, 그 누구에겐가 작은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너무 불규칙적이고 복잡한 포어 문법을 가능한 한 좀 더 쉽고 간단하게, 재미있고 유익하게, 그래서 많은 분들이 포어공부에 흥미를 더 느끼실 수 있도록 올리고 싶었는데 , 아무래도 그 모든 것은제 능력 밖의, 단지 저의 희망사항에 불과 했나 봅니다.저의 모든 자투리 자유시간과 밤의 수면 시간들을 저당 잡히고(물론 제가 원해서), 나름대로 힘들게 노력한 저의 작은 수고가 다만 몇몇 분 에게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비록 서로 얼굴도 모르고 시작하여, 계속 모르는 채 끝내게 되는 것은, 만약 센스가 누구인지 알게되면, 공부하신 분들 측에서는 혹시라도 빚진 자 같은 마음이 들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 계속 이렇게 익명으로 남는 것이 여러분께는 더 편하실 것이라 사료되었기 때문입니다. 결코 저의 오만함이아니라는 것을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저는 이렇게 물러나지만, 앞으로 더 능력 있는 분이 더 훌륭한 강의를 맡아 해주실 것을 믿고 또 바랍니다 .포어를 잘 모른다 하시면서도 상당히 어려운 책을 보시며 질문 하셨던 Joao-bobo님, 공부 열심히 하고 계시는지요 . 연습문제를 열심히 답해 주셨던 포어초짜님, 용기 잃지 마시고 계속 공부 하세요!언제나 재미있게 용기를 주셨던 용공님,역시 항상 제게 힘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던 Korn님 ,Letras 님, 감사감사님 , 한동안님 , 한 분, 한 분 일일이 일거 하지 못하지만, 댓글을 통해 꾸준히제게 용기를 주시던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오늘로 센스의 포어강의는 끝나지만 , 궁금한 것이 생기시면 언제나 질문 하십시오.저도 여건이 허락하는 대로 계속 접속 할 것이고 , 또 다른 많은 분들께서 좋은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특별히 감사함을 전하고픈 분이 한 분 계시는데 ... 다 잘 알고 계시죠?Greentea 님 !강의 준비하는 것도 많이 힘들지만, 올리는 것도 만만치 않더군요.그 동안 제 강의를 대신 올려 주시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궂은일을 마다 않고 열과 성의로 숨어서 뒷바라지 하여 주신 Greentea님, 정말 감사 드립니다!이제 , 지금까지 포어강의를 함께 하여 주신 모든 분들과 이제 작별할 시간이 되었군요.크리스마스 즐겁게 보내시고, 남은 연말 대목 잘 보시고 ,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또 머니도 많이많이 버시고,포어 공부도 더 열심히 하시기를 바랍니다. -센스 올림- 윗 글은 강의를 끝나고 남기신 글입니다.센스님께서는 몸이 좀 힘드신 가운데 글을 올리셨습니다. 지금 쯤 몸이 많이 좋아졌으리라믿고...잠시의 휴식을 이제 접으시고 ^_^ 다시 한번 이곳에서 센스님의 모습을 뵈었으면 합니다. 이전같이 힘들게 올리시지 마시고.. 그냥 가끔 물어오시는 질문에 답변을 좀 해 주시면 좋겠는데.. 어떠신지요?혹 이 글을 보시면 꼭 댓글 남겨주시고~ 윗 글에 남기신 말씀처럼..궁금한 것이 있으면 질문하라고하시고... 여건이 허락하는데로... 라고 하신.. 이 말을 기억하면서.. - 2011년 6월 8일 - 1心 Acho que nao acabou, nao!! (((^_^))) 한브네트에서 센스님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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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부사 : Advérbios 2014-05-28 2,908
▷부사(Advérbios) 부사는 동사, 형용사 혹은 다른 부사의 앞이나 뒤에서 그들을 수식하거나 변화를 주는 품사 입니다. 주로 시간, 장소, 방법, 의문이나 관계등을 나타낼 때 사용 합니다. 예) O navio chegou 배가 도착(정박) 하였다. O navio chegouontem.배는어제도착(정박 ) 하였다.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어제(ontem)가시간을 나타내는 부사입니다. 부사는 여러가지로 나누어 지는데, 주로 사용하는 부사 몇가지를 알아 보기로 하겠습니다. 1.긍정부사(Advérbio de afirmação); 주로 긍정을 나타낼때 사용 됩니다. Sim, certamente, deveras, incontestavelmente, realmente, efetivamente,obviamente, etc. 2.의문부사(Advérbio de duvidas); 당연히 의문이나 의심이 들 때 사용 합니다. Talvez, quiçá, acaso, porventura, provavelmente, decerto, etc. 3.강도를 나타내는 부사Advérbio de Intensidade;어떤 문장이나, 동사, 형용사에 강도를 더하거나 덜 할 때 사용합니다. Muito, pouco, mui, bastante, mais, menos, demasiado, todo, profundamente, demais, nada, bem, mal, etc. 4.장소를 나타내는 부사Advérbio de lugar; 장소를 나타 냅니다. Abaixo, acima, aqui, lá, ai, alem, atrás, fora, dentro, perto, longe, adiante, onde, etc. 5.방법을 말할 때 사용 합니다. Bem, assim, depressa, devagar, como, melhor, pior, alias, calmamente, livremente 외~mente 로 끝나는 대부분의 모든 부사. 6.부정을 나타낼 때 사용 합니다. Não, absolutamente, tampouco (= também não) 7.시간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Agora, hoje, amanha, depois, antes, ontem, já, sempre, nunca, ainda, logo, cedo, tarde, ora, afinal, etc. 8.의문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데,직접의문 부사와 간접 의문 부사로 나뉘어 집니다. 아래의 예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직접의문부사(Adv. de Interrogação direta) 간접의문부사(Adv. de Interrogação indireta) Como aconteceu? Perguntei como aconteceu.Onde mora? Indaguei onde moravaAonde vai? Pergunto quando volta. Perguntei aonde ia.Quando volta? Quanto custa? Diga quanto custa.어떻게 일어난 일이죠 ? 어떻게 일어난 일인지 물었습니다. 어디에 사십니까 ? 어디에 사는지 알아보는 중( 취조중) 입니다. 어디로 가십니까 ? 어디로 가시는지 물어봤습니다. 언제 돌아 오십니까 ? 언제 돌아 오시는지 묻고 있습니다. 얼마 입니까 ? 얼마인지 말해 주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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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수사 : Numeral 2014-05-28 1,978
▷수사:Numeral 수사는 말 그대로 숫자를 나타내는 품사인데 그 종류로는 숫자(數 )외에 순서, 배수, 분수등이 있습니다. Compreicincolivros. Cinco-다섯 이라는 숫자로번호나 양(量) 을 나타냄 (número, quantidade)Moro nosegundoandar. Segundo-두번째 라는 뜻으로 순서를 말함(número de ordem)Comemos umterçodo bolo.Terço – ⅓ , 부분 ,분수를 말함 (parte, fração) Trinta é otriplode dez. triplo – 세배( 삼제곱) 을 이르는 배수임 (múltiplo) 1.위의 굵게 쓰여진 단어들이 수사가 되겠습니다. 2.기수(cardinal), 서수(ordinal), 배수(multiplicativos), 분수(frações)가 있습니다. 3-1.um( 여성-uma),dois( 여성-duas),cento( 복수-centos), 끝이 –entos와-ão으로끝나는 숫자 (duzentas, trezentas, milhões.. 등) 를 제외하면 변화가 없습니다. 3-2.배수는 같이 쓰이는 명사에 따라 여성. 남성. 단수. 복수의 변화가 생깁니다. 4.브라질에서는 세자리수 마다 점(.) 을 찍습니다. 3.748.291 = Três milhões setecentosequarentaeoito mil duzentosenoventa e um. Note: 접속사E가 쓰인곳을 유의하여 보시면, 일, 십, 백단위의 사이에만 사용된 것이보이시죠 ? 바로 그렇게 사용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개 (주로 수표에 ) 액수 (숫자 )를 글자로 써넣을때콤마 (,)를 사용 하시는데 문법적으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자 , 이제 수사를 공부할 시간 입니다. 기수 (Cardinais) 서수 (Ordinais)배수 (Multiplicativos) 분수 (Fracionários) 1-Um Primeiro- 첫번째 - -2-dois Segundo- 두번째Dobro/duplo- 두배 Meio metade-1/23-Três Terceiro Triplo (tríplice)- 세배Terço-1/34-Quatro Quarto Quádruplo- 네배 Quarto-1/45-Cinco Quinto Quíntuplo- 다섯배 Quinto-1/56-Seis Sexto Sêxtuplo Sexto-1/67-Sete Sétimo Sétuplo Sétimo-1/78-Oito Oitavo Óctuplo Oitavo-1/89-Nove Nono Nônuplo Nono-1/910-Dez Décimo Décuplo Décimo-1/1011-Onze Décimo primeiro - Onze avos12-Doze - segundo - Doze avos13-Treze - terceiro - Treze avos14-Catorze/quatorze quarto - Catorze avos15-Quinze - quinto - Quinze〃16-Dezesseis - sexto - Dezesseis 〃17-Dezessete - sétimo - Dezessete 〃18-Dezoito - oitavo - Dezoito 〃19-Dezenove - nono - Dezenove 〃20-Vinte Vigésimo - Vinte 〃30-Trinta Trigésimo - Trinta 〃40-Quarenta Quadragésimo - Quarenta 〃50-Cinqüenta Qüinquagésimo - Cinqüenta 〃60-Sessenta Sexagésimo - Sessenta 〃70-Setenta Septuagésimo - Setenta 〃80-Oitenta Octogésimo - Oitenta avos 〃90-Noventa Nonagésimo - Noventa avos 〃100-Cem/ cento Centésimo Cêntuplo- 백배 Centésimo200-DuzentosDucentésimo - Ducentésimo300-Trezentos Trecentésimo- Trecentésimo400-Quatrocentos Quadringentésimo - Quadringentésimo500-Quinhentos Qüingentésimo - Qüingentésimo600-Seiscentos Sexcentésimo - Sexcentésimo700-Setecentos Setingentésimo - Setingentésimo800-Oitocentos Octingentésimo - Octingentésimo900-Novecentos Nongentésimo - Nongentésimo1.000-Mil Milésimo - Milésimo1.000.000-Milhão Milionésimo- Milionésimo1000.000.000-bilhão bilionésimo - bilionésimo 5.Cento라고 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101 – Cento e um.124 – Cento e vinte e quatro156 – Cento e cinqüenta e seis.173 – Cento e setenta e três. 그 외의백단위는 Cem 으로 사용합니다. 예) Cem anos – 백년 Cem escolas – 백개의 학교 100은 Cem(쎙)이고~ 101 부터 199 까지는Cento e ( )라는 거군요 6.모든 달 (月) 의 첫 날은 주로Primeiro라고 쓰고, 말합니다. 2 일 부터는 그냥 숫자대로 쓰시면 됩니다. 넵 센스님~! 예) 05월 1일 –Primeirode Maio 11 월 1 일-Primeirode Novembro 12 월 2 일-Doisde Dezembro 7.세기(Século), 역대왕, 교황을 가르킬때 사용되는 숫자는1~10까지는 서수를,11 이후부터 는기수를 사용합니다. 예) Século V – quinto (5 세기) Século XX – vinte (20 세기)Pedro II – segundo ( 뻬드로2 대혹은 2 세)Luis XV –quinze ( 루이스왕 15 대)PauloI – primeiro ( 교황바우로1 세)enedito XVI – Dezesseis( 교황 베네딕토 16세) Tip!! Ambos/ambas라는 단어는 one+one , 즉 언제나 2 개를 가르키는 말 입니다.여성,남성 명사에 따라 바뀌는것 잊지 마시고요.. ambos 는둘다.. 문제 하나! 아래의 문장중 어떤 문장이 맞는 것일까요? 1- Era meio-dia e meia()2- Era meio-dia e me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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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대명사 : Pronomes 2 2014-05-28 1,665
3. 지시 대명사 (Pronomes Demonstrativos) 지시 대명사는 대체로장소, 사물및 생물체등을 가르킬 때 사용 합니다.Comproestecarro. 난 이차를 사겠습니다.Comproessecarro. 난 그차를 사겠습니다.Comproaquelecarro. 난 저차를 사겠습니다. * Esta(s)/este(S) 는말하는 사람 가까이 있는 것을 가르킬 때 사용하는데,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지시대명사는isto가되겠습니다. *Essa(s)/esse(s) 는주로 나보다 상대방 가까이 있는 것을 가르킬 때 사용하며, 대신사용할 수 있는 다른지시 대명사는isso입니다. *Aquela(s)/aquele(s) 는대화를 하고 있는 우리 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것을 가르킬때 사용 합니다.대신 사용 가능한지시 대명사는aquilo입니다. *지시 대명사 isto/isso/aquilo 는남여의 변화가 없으며오직명사 대신쓰일 때에만 사용 합니다. Isto é meu. 이건 내꺼야.Isso que você está levando é seu? 네가 가져가는 그거 네꺼야 ?Aquilo que Mario está levando não é dele. 마리오가 가져가고 있는 저것 쟤꺼 아니야 . * 지시 대명사로 쓰이는건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알아 볼까요? Este(s), esta(s), esse(s), essa(s), aquele(s), aquela(s), mesmo(s), mesma(s), próprio(s), própria(s),tal, tais, semelhante(s), isto, isso, aquilo, o, a, os, as. 4. 관계 대명사 (Pronomes Relativos) 관계 대명사는 일종의 접속사 구실을 하며 두 문장을 이어주는 역활을 하는데 , 이미한 문장에 (혹은 전 문장에 ) 이미 언급된 것을 가르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Armando comprou a casaquelhe convinha.(Armando 는 자신에게 꼭 알맞는 집을 샀다) 위 문장에서que가 관계 대명사로 앞문장과 뒷문장을 연결함과 동시에, ( 그에게 꼭 알맞는) casa( 집) 을 나타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두개의 문장을 관계 대명사를 사용하여 한 개의 문장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Visitei a cidade.Você nasceu nessa cidade.≡≫ Visitei a cidadeondevocê nasceu.저는 한 도시를 방문했답니다 .당신은 그 도시에서 태어났지요 . ≡≫ 저는 당신이 태어난 그 도시를 방문했답니다. *이젠 관계 대명사로 쓰이는 말을 알아볼 시간 입니다. = 함께 사용되는 명사에 따라 남여로 변화하는 것들: o qual/os quais, a qual/as quais, cujo/cujos, cuja/cujas, quanto/quantos, quanta/quantas. = 명사의 남여에도 불변 하는 것들: quem/que/onde 등이 있습니다. 5. 부정 대명사 (Pronomes Indefinidos) 부정확한, 막연한 3 인칭 주어나 사물등을 가르킬 때 사용 합니다. Algoo incomoda?무슨 고민이라도 있어 ?Quemavisa amigo é.. 미리 알려주는 (경고 해주는 )사람이 친구지 ..위에 쓰인Algo는 정확히 무슨 고민인지,quem은 누구를 말하는건지 알 수가 없지요?바로부정 대명사이기 때문 입니다 . *부정 대명사에는 명사적 부정 대명사 (Pronomes Indefinidos Substantivos) 와 형용사적부정 대명사(Pronomes Indefinidos Adjetivos) 그리고 두가지 모두로 쓰이는 세종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각각의 종류와 보기 하나씩만 소개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명사적 부정 대명사의 종류 : Algo, alguém, fulano, sicrano, beltrano, nada, ninguém, outrem, quem, tudo. 보기) Ela acredita em tudo o que fulano diz ou sicrano escreve. 그녀는 누가하는 말이든 누가 무얼 쓴것이든 할 것 없이 모두 믿는다니까.. *형용사적 부정 대명사의 종류 : Cada, certo, certos, certa, certas.보기) Cada povo tem seus costumes. 어떤 민족이든지 각자의 관습( 풍속/ 습관) 이 있다. *형용사로도 쓰이고 명사적으로도 쓰이는 줏대 없는 부정 대명사들의 종류 : Algum, alguns, alguma(s), bastante(s) (=muito, muitos), demais, mais, menos, muito(s), muita(s), nenhum, nenhuns, nenhuma(s), outro(s), outra(s), pouco(s), pouca(s), qualquer, quaisquer, qual, que, quanto(s), quanta(s), tal, tais, tanto(s), tanta(s), todo(s), toda(s), um, uns, uma(s), vários, vários. 굉장히 많아 보이는 이유는 남성 /여성 /단수 /복수를 모두 기재하였기 때문 이랍니다. 보기 ) Alguns contentam-se com pouco.어떤이들은 조금만 으로도만족 한답니다. 6. 의문 대명사 (Pronomes Interrogativos) 주로 질문형 문장에 쓰이며 ,정확하지 않은 3 인칭의 주어로 사용됩니다. 사용법 몇가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Que há? 뭐야 ?/무슨일 있어 ?Que dia é hoje? 오늘이 무슨 날이지 ?Quem foi? 누가 한 짓이지 ?Qual será? 무얼까 ?/어떤걸까 ?Quantos vêm? 몇명이나 오는데 ?Quantas irmãs têm? 여자형제가 몇 명인가요 ?Por que motivo não veio? 왜 오지 않은거지 ? / 오지 않은 이유가 뭐야 ? Note:한국어로 번역하는 과정에서 보통 용어책이나 문법책등에서 사용하는식의존대어로 번역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 이유는, 배우시는 분들이 조금 이라도 쉽게 포어를 받아들이실 수 있고 또 좀 더 친근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였음을밝힙니다.(센스) 전 센스님 승질이 있으셔서 그런줄 알았눈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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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대명사 : Pronomes 1 2014-05-28 1,899
▷ 대명사:Pronomes 1 대명사란 사람이나 사물을 지명하거나 대신 사용할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한 예를 들어봅시다. Prendiseucachorro, mas nãoomaltratei. (너의 개를 묶어놓긴 했지만 ,학대하진 않았어.) 이 문장에서 o 는 개를 나타내고, seu 는 지금 나와 말하고 있는 상대방( 개의주인의 소유격으로)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죠? 바로 이o와seu가 대명사랍니다. *대명사의 종류는다음과 같습니다. 인칭대명사 (pessoais),소유대명사 (Possessivos),지시 대명사 (Demonstrativos),부정 대명사 (Indefinidos),관계 대명사 (Relativos),의문 대명사 (Interrogativos) 대개 외국어는 인칭 대명사를 많이 사용하는데 종류가 좀 많아서 힘들것 같지만 , 결국알고 보면 우리가 사용하는 한국어를 문법적으로 그럴듯 하게 이름지어 분류 해놓은 것일뿐, 하나도 복잡하지 않으니, 자, 모두 용기를 가지고,그럼, 이제 하나씩 정복해 나갑시다 ! 아자 ! 1. 인칭 대명사(Pronomes pessoais) 인칭의 구별, 즉 말하는 사람, 대화중인 상대방 그리고 대화에 등장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간단하죠? 예를 들자면, 1 인칭 – 1ª pessoa – 나, 우리2 인칭 – 2ª pessoa – 너, 너희3 인칭 – 3ª pessoa – 그, 그녀, 그들, 저들등이 있죠. 영어에서와 마찬가지로 인칭 대명사는 주격 , 목적격 (소유격은 따로 공부 하겠습니다)으로 나눌 수있으며 , 주로 주격 인칭 대명사 (말 ,행동을 하는 사람 )는 주어가 됩니다. 이것을 표 로 만들면 더 쉽게 이해가 될 듯 하군요. 말하는 사람 주어 / 주격 (Sujeito) 목적격 (에게 /을 /와 함께 ) (Objeto)1 인칭 단수eu Me, mim, comigo.2 인칭 단수tu Te, ti, contigo.3 인칭 단수 Ele/ela Se, si, consigo, lhe, o, a,1 인칭 복수nós Nos, conosco2 인칭 복수vós Vos, convosco3 인칭 복수Eles/ elas Se, si, consigo, lhes, os, as예) Eu te convido. 나는 당신을 초대합니다.Eu - 주어Te – 목적어Convido – 동사 *문법은 너무 깊이 있게 다루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렸기에 ,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한 번 짚고 넘어가야 할사항이 있어서 .. 이해 해주시길 .. *동사의 어미가 –r/-s/-z 로 끝날경우,목적격 대명사 o/a/os/as 는 lo/la/los/las 로 변형 되어쓰입니다.아래의 예를 잘 보십시오. Mandaram prendê-lo. 그를 잡으라고 명령하였다.( 동사 prender)Ajudemos-la.우리는 그녀를 도와야 합니다. ( 동사 ajudar-ajudemos)Fê-losentrar.그들을 들어오게 했다 . (동사 fazer-fez) *그리고 동사의 어미가 –am/-em/-ão /-õe 와 같이이중모음소리로 끝나는 경우에는 목적격 대명사가 no/na/nos/nas로 변화된다는걸 알아만 두십시오.. Trazem-no. 그를 데려오라.Ajudavam-na. 그녀를 도와 주었다.Dão-nosde graça.우리에게 거저 준다.Põe-noaqui.그를 여기에 놓아라. *O/a/os/as/lhe/lhes를 제외한 그 외의 대명사들은 자기 자신을 가르키는재귀대명사 (Pronomes oblíquos reflexivos) 로쓰입니다.이럴경우 주어의 행동( 행위/ 동작등) 이 자신에게 돌아오지요. Alexandre só pensa emsi. Alexandre는 오직 자기 (자신 )만 생각해.Eumemachuquei na escola. 난 (나를 ) 학교에서 다쳤어.A mãe trouxe as criançasconsigo. 엄마는 아이들을 ( 엄마와) 같이 데려 오셨지. 해석하거나 번역을 할 경우에 생략되어도 문장 전체에 뜻의 변화는 없지만 ,글( 작문등) 로 쓸 때 에는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2. 소유대명사 ( Pronomes Possessivos) 소유 대명사는주로명사의 앞에 쓰이며 ~ 의것 이라며 그 명사의소유주( 주인) 를 나타냅니다. Meulivro. 나의 책Suaescola. 너의 학교Nossacasa da praia. 우리의 바닷가 별장 소유격 대명사의 종류및 형식 1 인칭 단수 Meu, minha, meus, minhas.2 인칭 단수 Teu, tua, teus, tuas.3 인칭 단수 Seu, sua, seus, suas.1 인칭 복수 Nosso, nossa, nossos, nossas.2 인칭 복수 Vosso, vossa, vossos, vossas.3 인칭 복수 Seu, sua, seus, suas. 다음 페이지에...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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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형용사 : Adjetivo 2014-05-28 1,318
▷형용사 : Adjetivo 형용사란,품사의 하나로 사물의 성질 (Qualidades)이나 상태(Estados),특성(Características) 을 표현합니다. 1.Aquelevelhosenhor saiufuriosoda sala.저 나이드신분은 매우 화가 나서 나가셨습니다2.Eu fico muitofelizcom o céuazul. 나는 푸른 하늘을 보면 행복해 집니다 . 굵게 표시한 부분이 형용사입니다.처음 문장에서는 Velho 와 furioso 가 senhor 의 특성과 상태를 나타내고 ,두번째 문장에서 feliz 는 < 나> 를 azul 는 < 하늘> 을 수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형용사는 개인의 국적 , 태생, 본질을 나타내기도 합니다(Adjetivo Pátrio). Brasília→ brasiliense ( 브라질리아태생)Campos→ campista ( 깜뽀스태생)Goiás → goiano ( 고이아스태생)Egito → egípcio ( 이집트인)Buenos Aires → portenho ( 부에노스 아이레스 태생)Argélia→ argelino ( 알제리인)Grécia → grego( 그리스인)Moscou → moscovita ( 모스크바태생)Estados Unidos→ norte-americano, ianque, estadunidense ( 미국인) 2- 형용사는 성( 性 ), 수( 數), 급( 級) 에 따라 변화 합니다. moço bonito멋진 남자moça bonita예쁜 여자moços bonitos 멋진 남자들moças bonitas예쁜 여자들 3- 남녀 공용으로 쓰이는 형용사 몇개를 소개 합니다. leal( 충성스런 ), azul( 파란), cruel( 잔인한 ), gentil( 친절한), superior( 우수한, 윗쪽의)inferior( 하급의 , 밑의), incolor( 무색의 ), anterior( 이전의), comum( 보통의), ruim( 나쁜), feliz( 행복한 ), cortêz( 정중한), simples( 간단한 ), nômade( 유목하는), otimista(낙천적인) 4- 형용사는 비교급(comparativo) 과 최상급(superlativo) 으로 나뉩니다. - 비교급은 또 아래의세가지로 나누어집니다. 4.1 동급 (Igualdade)- 주로quanto(~ 만큼), quão( 그만큼) 을 사용합니다. Sou tão alto quanto( 혹은 como) você.나는 너만큼 키가 크다. 4.2 우월급 (Superioridade) – do que(~ 보다 ) 를 사용하는데,뜻자체가 이미 우월급을나타내는 단어들도 있습니다. 우선 간단한 우월급의 예를 하나 보겠습니다. Sou mais alto (do) que você. 난 너보다 키가 더 크다.보시는대로 괄호안의 는 생략해도 됩니다 .이제 우월급 단어들을 살펴 보십시다.bom - melhor ( 좋은 - 더좋은) pequeno – menor( 작은- 더 작은)mau – pior ( 나쁜 - 더 나쁜 ) alto – superior ( 높은 – 더 높은)grande – maior ( 커다란 - 더큰) baixo – inferior( 낮은- 더 낮은) 4.3 하위급 (Inferioridade) – 역시 ~do que 를 사용합니다. Sou menos alto (do) que você. 난 너보다 키가 더 크지않다. 5- 최상급 형용사 (Adjetivo superlativo)는 muito( 대단히 ), extremamente( 극도로), excepcionalmente (예외적으로) 와 같은 부사를 이용하여 나타내는 분석적 최상급 (SuperlativoAbsoluto Analítico)과 어미에, < ~imo>, < ~érrimo> 등을 붙이는 종합적 최상급 (Superlativo Absoluto Sintético) 이 있는데,먼저아래의 예를 보겠습니다. A torre é muito alta. ( 탑이 굉장히 높다 )→ 분석적 최상급(Absoluto Analítico)A torre é altíssima ( 탑이 굉장히 높다 ). → 종합적 최상급(Absoluto Sintético) 그러나 , 보시는 바와 같이 뜻은 똑같습니다 . 둘중에 아무것이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 문법에 항시 따라 다니는 예외들 ...Eu nao gosto disso ! 난 이런게 싫어요~! * 앞에 수식어를 함께 사용하여 최상급을 나타냅니다.Garota supersimpática → 굉장히 상냥한 아가씨Bicicleta ultra-rápida→ 엄청 빠른 자전거Produto extrafino→ 최고 양질의 제품* 반복하여 그 뜻을 강조함으로 최상급을 표현 하기도..Ela era linda, linda! 그녀는 아름답고 아름다웠다* 약간 극단적인 비교를 이용하기도 합니다.Feio como diabo→ 악마같이 못생긴Doce como mel→ 꿀같이 단 ..Valente como touro→ 황소같이 용감한* 담화를 이용한 케이스.Podre de rico→ 썪을정도의 부자Linda de morrer→ 죽이게 예쁜* 지대어나 지소어를 이용한 케이스.A igreja ficou cheinha. → 교회가 가득 찼다.A semente do fumo é pequenininha. → 잎담배의 씨는 아주 조그맣다.Boi grandão→ 커다란 황소Homem grandalhão→ (덩치가)큰 남자Moço bonitão→ 아주 잘생긴 청년 생활포어 사이에 올려 드리는 문법공부는 한번씩 읽고 참고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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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관사 1 2014-05-28 1,074
▷관 사 관사란,명사 앞에서 단수, 복수, 성(性)을 나타내는 품사 입니다. Certa vez, passando porumapraça, encontreiummenino chorando.< 언젠가 어떤 공원을 지나가다 한 소년이 울고 있는걸 봤지요.> 줄쳐진 단어가 관사 입니다. 관사는 또,정관사(definidos) 와부정관사(indefinidos) 로 나눌수 있습니다. 정관사에는o,a,os,as가 있는데,정확하게 누구인지 아는 상대를 지칭할때,먼저 언급한 명사 를 다시 반복할 때에도쓰입니다. 예1) Viajei comomédico.그 의사와 함께 여행을 갔어. →그 의사가 누구인지 서로 (대화하는 상대방도 나도)확실히아는 사람을 말할 때 쓰입니다. 예2) Viumrapaz muito lindo. Ele éorapaz.참 잘생긴한청년을 봤단다. 바로 저 청년이야. └→( 저 청년이 바로 그 청년이야) *보통 명사 앞에 쓰이는 남성/ 여성관사(Artigos) 와 정관사(Artigos Definidos) 를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부정관사(Artigos Indefinidos) 에는um, uma, uns, umas가 있는데,정확히 누구, 혹은 무엇 이라고 말할 수 없는,불확정한 상대를 가르킬때 사용하며 으로 해석됩니다. Viajei com um médico. ( 어떤 의사랑 함께 여행을 갔어 ). →의사는 의사인데 서로(대화하는상대방도 나도)잘모르는 의사 를 말하는것 입니다. Eu tenho uns trocados.내게(정확하게 얼만지는 모르지만) 잔돈이 조금 있어. Onde estão as minhas malas? 내가방들은 어디있지? Vi umas malas lá no corredor.복도에 (네것인지는 모르지만, 어떤)가방들이 있던데. Tip! Filho de peixe, peixinho é.부전자전/그 아버지에 그 아들No meio é que está a virtude.덕은 중용속에 있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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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명 사 2 2014-05-28 1,011
▷ 명 사 - 2 8. 남성 같은데 여성이고 , 여성 같은데 남성명사인 몇가지 ... 이런 사람도 많지요, 헷갈리게하는.. ^_^ ㄱ) 남성 명사 Otapa o clãO eclipse ohosanaO do (동정심 ) o pijamaO sanduíche o suéterO clarinete o sopranoO champanha o proclamaO sósia o pernoiteㄴ) 여성명사 A dinamitea paneA mascotea dermeA hélicea libidoA cal a faringeA omoplata a cólera (콜레라 ) 9.–dade 로 끝나는 명사는 대부분 여성 명사입니다. *난 대부분이란 글이 좋아요~ A cidadea felicidadeA mocidade a capacidadeA anormalidade a identidade *Ser mãe é padecer no paraíso. (PADECER. Meaning: To suffer, to endure) 엄마가 된다는건 쉽지 않단다 , 엄마는 아무나 하나, 엄마는 원래 고달퍼. 직역하면 ☞ 엄마가 된다는건 천국에서 고통 받는것. ( 상대방이 엄마의 고충을 말할때 사용함 )아빠가 되는것은 더 고달픈데.. 마눌까지 챙겨야 하니까요... 아빠가 되 본 사람만 알쥐.. 쩝. * Ela não é a flor que cheira... (저 여자는 냄새(향기) 나는 꽃이 아니야.. 란 말인데... )쟤는 믿을만 한 사람이 아니야, 멀리 할수록 좋은사람이지 , 가깝게 지낼 사람이 못돼 ...(...a flor... 은 남성에게도 적용 됩니다...Ele naoé a flor que cheira... 이렇게) 하나 배웠슴다~! < 부록 > 남성명사 여성명사 Elefante elefantaParenteparente, parentaHóspede hóspede, hospedaPresidente presidente,presidentaGigante gigantaOficial oficialaCidadão cidadãAnão anãAncião anciãGuardião guardiãPagão pagãAlemão alemãCampeão campeãPatrão patroaCapitão capitã, capitoaSabichão sabichonaComilão comilonaSolteirão solteironaGalo galinhaAtor atrizImperador imperatriz imperadoraEmbaixador embaixadora embaixatrizJuiz juízadeus deusa, déiapoeta poetisasacerdote sacerdotisaprofeta profetisapapa papisapríncipe princesabarão baronesacônsul consulesarei rainhaperdigão perdizcão cadelaréu répadrasto madrastapatriarca matriarcagenro noradom donacavalheiro damacavaleiro amazonazangão abelhacavalo éguacarneiro ovelhatouro,boi vaca < 연습문제 >컥 드뎌 나왔네요.. 1. 여성명사만 나열된 곳을 표시 하시오.난 몰러요~( ) foliona – deusa – ilhota – trema – hematoma - dó( ) heroína – alemã – cataplasma - edema – gengibre – orbe( ) gênese – sóror – omoplata – bílis – cútis - rês 2. 다음 단어들을 여성명사로 바꿔 봅니다.도리도리~Campeão ................................................Juiz .................................................Espião................................................Professor .................................................Freguês .................................................Anfitrião .................................................Ladrão.................................................Barão.................................................Marquês.................................................Valentão.................................................힘드셨지만 이제 읽을줄 아시니já é meio caminho andado입니다. 3. 줄친 부분 번역해서 댓글 달아 주십시오. 힌트: 한국속담에도 있는 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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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명 사 1 2014-05-28 1,057
▷ 명 사 1 명사는 생활용어 본문을 시작하며 중간쯤에서 다룰까 했는데 의외로 많은분께서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 이렇게 따로 설명 하겠습니다.포어에는 여성명사 와 남성명사 가 있고 라틴어, 그리스어와 영어에는 제 삼의 성, 즉중성(neutro)이 있습니다.사람도 여성 남성 중성이 있는 것처럼..명사라고 다른 것은 아니네요? 모든 살아있는 것들에는 성별에 따라 남녀가 나뉘지만, 무 생명체에는 성별 구별 없이관습대로 나뉘어 집니다. 아,, 그렇군요. 참 좋은 설명... 전 첨 들어요~ ^ ^ 보통 남성명사 앞에는o, os 여성 명사 앞에는a,as라는 관사가 붙어 구분이 쉽습니다. 모든 룰에는 예외가 있습니다만 ,대개남성명사는o로 , 여성명사는a로 끝납니다. 1. 남성명사가 여성명사로 변형된 방법에는 아래의 세가지가 있습니다. ㄱ) 남성명사를 조금 변형시킨 방법. Filho-filha mestre-mestra leão-leoa folião-foliona남성 / 여성남성/여성 남성/ 여성남성 / 여성 ㄴ) 남성명사에 a 를 붙이거나 여성 접미사가 붙여진 방법. Autor-autora deus-deusacônsul-consulesa남성 /여성 남성 / 여성 남성/ 여성 ㄷ) 단어 자체가 틀린 남성과 여성 명사. Pai - mãe homem-mulherboi-vaca bode-cabra남성/ 여성 남성 / 여성 남성/여성 남성 / 여성 주의:같은 단어라도 어두에대문자를 쓸 경우다른뜻을 갖게 됩니다. Deus 하나님 deus신(특정하지 않은)Homem인간homem남자Senhor주님senhor미스터 ( 남자 어른을 높여 부르는 명칭) 2. Epiceno- 동물의 성별구별 없이 양성에 쓰입니다. ( Epiceno = 양성 통용어를 말함) O jacaré ( 암수에 상관 없이)악어 A cobra( 암수에 상관없이)뱀러나 꼭 암수를 구별해야 할 경우에는 명사앞이나뒤에암컷 (fêmea). 수컷(macho) 라는 단어를 붙여줌으로 구별 합니다. A onça machoa onça fêmeaO macho da cobraa fêmea da cobraO peixe macho o peixe fêmea 3.Sobrecomuns – 남녀 구별없이 이미 정해진 관사대로 사용. A criança (menino /menina)어린이A testemunha (homem/mulher)증인O cônjugue (homem/mulher)배우자O guia (homem/mulher) 가이드, 지침서 4. Comuns de dois gêneros – 남성명사로 사용할 때에는 남성관사 o ( 혹은 남성 형용사 ) 를사용하고, 여성을나타낼 때에는 여성관사 a( 혹은 여성 형용사 ) 를 사용 합니다. *이건 아주 쉬우면서도 어렵네요... 기억해 둬야 하니까요 O colega / a colegao motorista / a motoristaO intérprete / a intérprete o mártir / a mártirO cliente / a cliente um estudante / uma estudanteArtista famoso / artista famosa repórter francês / repórter francesa 5. 어원이그리스어인 명사는 ( 어떻게 아냐고요 ?대개-ma로 끝납니다)-a로 끝나도 거의 남성명사입니다.여기에 단어들 몇개를 모아 봤습니다. O grama ( 무게단위 ) o quilogramao plasma o telefonemaO trema o diagrama o apótema o edemaO teorema o magma o hematoma o estigmaO anátema o dilema o epigrama o cinema 주의:a grama ( 잔디)*잔디 빼고는 다 남성이다.. 하고 외우면 끝이네요 그냥... 6. 지극히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면모든 도시이름 앞에는 여성 관사(a), 여성 형용사를사용 합니다. Ahistórica Ouro PretoA dinâmica São PauloAacolhedora Porto AlegreUma Londres imensa e triste예외)o Rio de Janeiro,o Cairo, o Porto,o Havre(França) 7. 여성명사로 쓰일 때와 남성명사로 쓰일 때 그 뜻이 각각 틀려지는 명사 몇 가지... 이건 외워 두고 사용 하셔야 합니다. 컥.. 넘 어렵네요~! O baliza ( 척후병 ) a baliza ( 경계선)O cabeça ( 두목 ) a cabeça ( 머리 )*두목이고..머리라~!O cisma ( 종교적 분열) a cisma ( 고집 )O cinza ( 회색 ) a cinza ( 타고난 재 ) *어렵당!O capital ( 자본 ) a capital ( 수도 )O coma ( 혼수 ( 상태)) a coma ( 갈기, 털 )O coral ( 합창 , 합창단, 붉은색 ) a coral ( 독사 이름 )O estepe ( 스페어 타이어) a estepe ( 대초원 )O guia ( 가이드 ) a guia ( 서류 , 큰 날개 )O lente ( 선생님 , 스승) a lente ( 렌즈 )*아.. 이런 뜻이 O moral ( 활기 , 흥) a moral ( 도덕심 )O nascente ( 해가 뜨는 방향 ) a nascente ( 근원 )O pala ( 남미원주민들이 입는 덧옷 ) a pala ( 캡의 챙, 방어물 )O radio ( 라디오 , 팔뼈이름) ) a rádio ( 방송국 ) *흠~ ^^.O voga ( 뱃사공 , 노 젓는 사람 ) a voga ( 유행, 인기) *별표는 이해를 돕기 위해 ^^ 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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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품 사 2 2014-05-28 1,012
▷품 사 - 2 품 사 - 2 2-3 물질명사 혹은 유형명사(concreto) -- 눈에 보이는 형상을 갖춘 사물 혹은 형체의 상상이 가능한무형사물을 가르킵니다. 예) avô, mulher, pedra, leão, alma, fada, lobisomem. 2-4 추상명사(abstratos) -- 눈에 보이지 않는 감정 ,상태 ,질 (qualidade),액션 등 머릿속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형태를 볼 수는 없는 명사를 가르킵니다. 예) beleza, coragem, brancura, rapidez ( 질 - qualidade) Amor, saudades, alegria, dor, fome, frio( 생각, 감정-sentimentos,sensações) Viagem, estudo, doação, esforço, fuga ( 액션 – ações) Vida, morte, cegueira, doença ( 상태 – estados) *추상명사는 쓰임에 따라 유형명사가 될 수 있습니다. 예) a caça (사냥) -- 추상명사 → A caça (사냥감, 사냥한 짐승) -- 유형명사 2-5 단순명사 (simples) -- 하나의 어근 (radical) 으로 이루어진 단어 즉 말이나 단어를 분해해도 더 이상 나눌수 없는 단어, 명사를 가르킵니다. 예) chuva pão lobo 2-6 복합명사 (compostos) -- 한개 이상의 어근으로 이루어진 단어. 예) guarda-chuva (guardar 간수하다 + chuva 비= 우산) Passatempo (passar 지나다 + tempo 시간 = 오락, 레크레이션) pão-de-ló (pão 빵 + de 의 + ló 얇은천= 롤빵) 2-7 원시명사 (primitivos) -- 다른 단어에서 근원되지 않은 명사. 예) Pedra ferro dente trovão 2-8 파생명사 (derivados) -- 한 단어에서 파생된 명사. 예) Pedreiro (pedra- 돌 에서 파생됨) 석수 ferreiro(ferro- 쇠에서 파생됨) 대장장이 dentista(dente- 이 에서 파생됨) 치과의사 trovoada(trovão- 우뢰, 천둥에서 파생) 벼락 2-9 집합명사 (coletivos) 집단의 이름을 나타내는 명사. 예)exército rebanho constelação *집합명사는 아래의 세가지로 나뉩니다. * 한가지 종류의 집단을 나타내는 특정집합명사 (Substantivos coletivos específicos) Matilha( 개떼) boiada( 소떼) biblioteca( 책더미, 책무더기= 도서관) * 여러종류의 집단을 가르키는 불특정 집합명사 (Substantivos coletivos indeterminados)로언제나 단어 뒤에 어떠한 종류의 집단인지를 밝혀야 합니다. Bando de aves ( 새들의 무리, 새떼)Bando de crianças ( 어린애들의 무리)Manada de bois ( 소떼)Manada de elefantes ( 코끼리떼)Manada ( 가축의 떼) bando ( 모든 무리를 말함)* 숫자의 집단을 가르키는 Substantivos coletivos numéricos 가 있습니다. Semana( 일주일) dúzia( 다스-12 개) século ( 일세기) 다음은 알아두면 좋을 집합명사를 소개 합니다. 외우실 필요 없이 그냥 한 번씩 읽으시길 바랍니다. Álbum 사진앨범Alcatéias 늑대나 맹수의 떼Armada 군함대, 해군군력Atlas 지도책Bagagem 여행용 물건, 여행짐Baixela 식탁용 그릇과 집기들Banca 심사위원들Bando 모든 무리Batalhão 부대, 대대Biblioteca 도서관, 서재Cacho 송이, 곱슬한 머리채Cambada 백수들Cancioneiro 노래책Caravana 여행자들, 순례자들Cardume 물고기떼Clientela 고객들Congregação 종교적 모임이나 집회, 교직원Constelação 별무리Década 매 십년마다Discoteca 디스크의 집합명사, 디스코장Elenco 드라마나 영화 캐스트Enxame 벌떼Enxoval 옷과 액서세리- 특히 신부용Fauna 일정한 지방의 동물군Fornada 빵, 벽돌등을 한 번 구워낸 분량Frota 버스나 배의 집합명사Galeria 화랑, 갤러리Malta 도둑무리, 무법자들Milênio 매 천년마다Molho (de chaves 열쇠꾸러미 )Nuvem (de gafanhotos 메뚜기떼, de mosquitos 날파리떼)Penca 과일 다발Pente 탄창Pomar 과수원Prole 자식들Quadrilha 강도단, 도둑떼Ramalhete 꽃다발Resma 500 장 묶음의종이Réstia (de alho 마늘묶음, de cebola 양파묶음)Ronda 순찰Tertúlia 친구들, 인텔리들의 모임Tríade 매 3 일마다Tríduo 매 3 개월마다Triênio 매 삼년마다Tropilha 말떼Turma 학생들 무리Vara (de porcos 돼지떼) Xiloteca 실험등을 위하여 나무종류의 견본을 모아둔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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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품 사 1 2014-05-28 1,120
▷품 사 - 1 오늘은, 포어 공부를 하면서 앞으로 친하게 지내야할 문법 용어를 공부 하겠습니다. 용기를 냅시다! 아자~ 영어에는 팔품사가 있지만 ,포어에는 열가지의 품사가 있습니다. 품사란 한 언어를 쉽게 배우기 위해서 단어를 글 중간에서의 의미와 형태 및 그 구실( 역활)에 따라 서분류한 것을 말합니다. 아래의 종류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것 입니다. 01.Substantivo 명사02.Artigo 관사03.Adjetivo 형용사04.Numeral 수사05.Pronome 대명사06.Verbo 동사07.Advérbio 부사08.Preposição 전치사09.Conjunção 접속사10.Interjeição 감탄사 1-6 번까지는 남. 여. 단수. 복수등으로 변할수 있지만, 7-10 까지는 불변합니다. *한 단어가 쓰이는 방식에 따라 한가지 이상의 품사가 될 수 있습니다 . 예 ) O céu éazul. ( 여기의 azul 는 형용사-adjetivo) O azul triste de seus olhos fascinava-me. ( 여기에서 azul는 명사 -substantivo) * 몇몇 부사는 급 (grau)에 따라 변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서 살펴 봅시다. 예 ) cedo → cedinho agora → agorinha muito → muitíssimo (일찍→ 조금 일찍) (지금→ 당장) 대단히, 무척→굉장히, 무진장 ) *명사와 대명사에는 변화가 있을 수 있으나, 수량을 나타내는 수사( 數詞 )는 대부분 불변합니다. 예) pires(명사 ) isto ( 대명사) alguém( 대명사 ) dez( 수사 ) 1. 명사란 , 모든 사물의 이름을 가르키는 품사 입니다. 예) Aquele homem comprou um livro e ganhou uma flor. o homem( 남자 ), o livro( 책), a flor( 꽃) 이 명사가 되겠습니다. 2.명사는 다음과 같이 구분 됩니다. 2-1보통명사(comuns) 모양을 갖추어 우리 눈에 보이는 모든 사물을 가르킬때 사용합니다 .Menino, galo, palmeira 2-2고유명사(próprios) 명사 대신에 사람 ,사물, 장소등을 가르킬때 쓰입니다 . 말 그대로 어느 특정 물건이나,사람에 한하여 붙여진 고유한 이름 이므로 첫 글자는항상대문자로쓰고 복수형으로 만들 수 없는것이 원칙 입니다. Deus, Brasil, Roma, Maria Oliveira, Tiradentes, Minerva*간혹 대명사들이 보통명사 같이 사용될 때가 있는데, 함께 보겠습니다. um judas( 유다 , 즉 배신자 ) um icaro( 조종사) um havana(시가, 여송연) um panamá( 모자 ) 보시는 바와 같이 Havana는 여송연으로 유명한 쿠바의 수도인데 이렇게 여송연을나타내는 보통명사 로도 쓰일 수 있습니다. 원래는 고유명사이나 쓰임에 따라 첫자가 소문자로 쓰여진것을볼 수 있습니다. Tip ! 오늘은 유행어 몇개 배워 볼까요 ? 유행어는 뜻을 알고 사용하는것도 중요 하지만 , 말하는 억양이 더 중요 합니다. 주로 약간 천천히 끌리는 발음을 (느끼한 발음 이라고 해야 하나??) 하시면 됩니다. 자녀들이나 주위의 가까운 브라질인들에게 발음을 배우시기 바랍니다 . *Caracas!-- 놀랬을때, 무서울때, 좋을때, 나쁠때 등등 그저 아무때나 쓰는 일종의 감탄사 . 주로 Rio 에서 많이 쓰입니다.(까라아~ 까스) 굳이 번역을 해보자면...꺄악~, 이야아~, 휴우~, 우와아~, 흐미...(나열된 감탄사의 억양대로 caraca를 해보시면 될듯..)*Ô meu..-- (야), (이봐) 라는 뜻인데 , 모든 문장의 시작이나 끝에 쓰이는데, (이거 어떻게 된거야 ?) (이거 뭐야?) 라는 뜻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상대를 쳐다보며 양손을 들어 보이면 됩니다. 그러나 애용하진마십시오. 혹시 시비거는줄 알면 안될테니까요 (한대 맞는수도 있습니다). . 주로 SP에서 많이 쓰입니다.책을 펴서 들고 있는상태의 모습-팔은 조금 벌리는것이 좋구.. (이전에 박찬호가 기를 받는다고 팔을 폈었는데 - 바로 그 모습) *vacilou...-- Marcou bobeira (바보 같은 짓을 했어 ) *Vamos dar um role. --Passear, sair (우리 한바퀴 돌자 . 우리 나가자) *Fiquei na pista . -- Dei mole em alguma coisa, passei vergonha (실수했네, 창피 당했어) *(que)gás -- Muito rápido (이야~ 굉장히 빠른데..., 대단해~~) 주의: 한글번역 앞의 포어는 유행어의 뜻을 포어로 쓴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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